윤리규범
구성원의 기본원리 ─ 회사 구성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자신의 위치에서 항상 회사를 대표하는 자세로 성실히 직무를 수행한다. | 고객에 대한 자세 ─ 고객을 지속적으로 만족시켜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고 궁극적으로 고객과 더불어 발전한다. | 사회에 대한 역할 ─ 경제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사회와 더불어 성장한다. |
윤리규범 준수의무
1. 사업을 운영하는 전 세계 어느 곳에서나 관련 법규 및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2. 임직원으로서의 품위를 지키며 기업평판 유지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3. 모든 업무수행 및 거래관계에서 정직하고 공정하며 신뢰를 지켜야 한다.
4. 회사와 개인의 이해가 상충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5.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에 대한 인종, 국적, 성별, 장애, 종교 등을 이유로 불합리한 차별을 하지 않고 개인의 존엄성과 다양성을 존중해야 한다.
6. 안전한 직장을 만들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7. 임직원은 윤리적인 행동에 책임을 지고 실천함으로써 윤리적 문화를 정착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
임직원의 역활과 책임
1. 윤리규범의 이해와 준수
- 윤리규범의 모든 내용을 숙지하고 성실히 준수하여야 한다.
- 윤리규범에 저촉될 우려가 있는 상황에 대해서는 상담을 한 후 의사결정을 해야 한다.
- 비윤리행위를 한 경우에는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진다.
2. 비윤리행위 신고와 상담
- 본인이나 타인의 행위가 윤리규범에 저촉된 사실을 알게 된 경우에는 즉시 신고 또는 상담해야 한다.
- 윤리규범에 저촉된 사실을 신고 또는 상담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한다.
윤리규범 위반에 대한 처벌
처벌대상 행위
- 윤리규범을 위반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규범을 위반하도록 요구한 경우
- 이미 알고 있거나 의심이 되는 윤리규범 위반 사항을 즉시 알리지 않는 경우
- 윤리규범 위반 가능성이 있는 사안에 대한 조사에 협조하지 않는 경우
- 윤리경영 문제와 관련하여 신고한 다른 직원에게 보복 행위를 하는 경우